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특징주] 게임빌 : 메타버스 종합 플랫폼 업체로 도약

by still2030 2021. 11.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이야말로 메타버스의 시초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 NFT와 메타버스로 플랫폼 업체로 도약하고 있는 게임빌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의목차]]

 

글을 끝까지 읽고 좋은 주식정보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게임빌 기본 정보

 

<재무정보>

게임빌 재무정보

 

게임빌은 어떤 회사?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게임을 서비스함.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 프로야구'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자 부문 20.14%, 모바일 게임 및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관련 사업 79.86%로 구성됨.

 

게임빌 실적은?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감소, 영업이익은 3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3.6% 감소.
  •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줄었으나 매출이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악화됨.
  • 게임이 IPTV, 콘솔 등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는 만큼 동사는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플랫폼을 공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임.

 

 

게임빌 종목 리포트

 

성종화 애널(이베스트 증권)의 최신 종목분석 리포트입니다. 참고하세요.

 

3Q21 실적은 자체 영업실적(관계기업투자손익 제외)은 매출 228억 원(qoq -14.3%), 영업이익 -15억 원(qoq 적자악화)으로서 전분기 대비 부진했으나, 컴투스 및 코인원 관련 관계기업투자손익 급증으로 연결 영업실적은 매출 459억원(qoq 55.0%), 영업이익 216 억원(qoq 643.5%)으로서 전분기 대비 대폭 개선되었다.

다만, 컴투스 관련 관계기업투자 손익 중 상당 부분은 일회성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컴투스 순이익에는 위지윅스튜디오 연결 종속회사 편입으로 4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일회성 평가이익이 포함되어 있다.

즉, 3Q21 실적은 자체 영업실적도 부진했을 뿐만 아니라 연결 영업실적도 컴투스 관계기업투자손익 중 일회성 이익을 제거하면 사실상 부진한 것이었다.

 

 

게임빌은 사명을 게임빌홀딩스로 변경하며 자회사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컴투스플러스 등을 통해 블록체인(NFT), 메타버스 기반의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사업 그룹으로 도약하는 원대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중이다. 게임빌은 자체적으로 NFT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고, NFT 기반 디지털 자산 거래소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게임빌은 2022년 NFT 게임을 3종 이상 선보일 예정인데 우선 크로매틱소울:AFK 레이드(1Q22), Project MR(2Q22), 게임빌 프로야구 NFT 버전(3Q22) 등 3종을 공개했다. 동사는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1Q22에는 자체 토큰 C2X(가칭)를 발행할 예정인데 자체 토큰과 동사와 컴투스의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하이브(Hive)를 결합해 독자적인 글로벌 NFT 게임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리고, 1Q22 K-Pop 아이돌 중심의 NFT 기반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NFT 거 래소는 시작은 K-Pop 아이돌 관련 아이템(공연 영상, 화보, 팬아트 등)으로 시작하나 순차적으로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 및 게임으로 확장하고 하이브(Hive)와 통합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인원과 로그인 연동, 채널링 등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며 구매한 NFT 자산들은 향후 메타버스와 연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고로 21.06.29 자료를 끝으로 커버리지에서 제외했었는데 NFT, 메타버스 사업의 경쟁력 우위와 막강한 잠재력을 감안하여 본 자료를 통해 목표주가 184,000원, 투자의견 Buy로 커버리지를 재개한다.

참고로 21.06.29 자료에서 목표주가는 48,000원이었는데 이는 2022E, 2023E 지배주주 EPS 대비 PER가 각각 7.2배, 5.5배 수준으로서 주요 게임 대장주의 20배 중반, 10배 후 반 수준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이었다. 이는 컴투스 지분가치에도 불구하고 자체 영업 실적이 워낙 부진하고 신작 모멘텀도 열위임에 따른 Discount였다.

그러나, NFT, 메타버스 관련 막강한 잠재력과 경쟁력 감안 시 이제는 Multiple DC는 해소되어야 하며 오히려 프리미엄을 받아야 한다고 판단한다.

목표주가 184,000원은 2022E, 2023E 지배주주 EPS 대비 PER를 주요 게임 대장주 목표주가 산출 PER와 유사한 수준 인 28.6배, 19.6배 수준을 적용하여 산출한 것이다.

 

<관련 글 보기>

 

 

 

[특징주] 엔씨소프트 : 리니지 W 초반 대호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신작 게임을 발표한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W를 출시하였는데요. 리니지 W의 초반 호조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

note2me.tistory.com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자료

댓글